유관기관 뉴스

[중소기업중앙회] 중기중앙회, 미국 LA ‘니나 하치지안 부시장’과 간담회 개최

2019.10.17 21



중기중앙회, 미국 LA ‘니나 하치지안 부시장’과 간담회 개최



□ “한국 중소기업의 미국시장 진출수요는 매우 높으나, 세제, 금융, 통관 등 현지정보가 부족하여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다. LA시에서 코리아 데스크 운영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해줄 것을 요청한다.” 

 ㅇ 중소기업중앙회는 10월 16일(LA 현지시간) 열린 니나 하치지안(Nina Hachigian) LA 국제 부시장과의 간담회에서 LA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계의 요청사항을 전달했다.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식품, 제약 등 중소제조업의 경우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기까지의 절차가 까다롭고, 진출한 기업들도 현지정보와 네트워크가 부족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면서

 ㅇ "미국 투자를 추진하는 기업들을 위해 10년간 법인세 면제 등 다양한 투자유치 정책이 필요하며, 이미 진출한 기업에게도 '코리아 데스크'의 운영을 통해 어려움을 적극 해소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니나 하치지안 부시장은 “한국기업의 LA진출을 환영하며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제공하는 투자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자료들을 제공하는 한편, 앞으로 중기중앙회와 협력하여 한국 기업들을 위한 컨설팅 등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