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해외뉴스

"아프리카 경제 올해 4%, 내년 4.3% 성장"

작성 2023.05.25 조회 1,383

"아프리카 경제 올해 4%, 내년 4.3% 성장"
'전력난' 남아공 실적 저조로 남부 성장세는 둔화

남아공 요하네스버그의 바나나 행상

아프리카 경제가 전 세계적인 통화정책의 긴축기조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여파 속에서도 소폭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아프리카개발은행(AfDB)은 24일(현지시간) 연례 아프리카 경제 전망 보고서에서 아프리카 대륙의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작년 3.8%에서 올해 4%, 내년 4.3%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그러나 이 같은 성장률은 2021년의 4.8%를 밑도는 수치라고 AfDB는 짚었다.

또 남부 아프리카의 성장률은 지난해 2.7%에서 올해 1.6%로 급격히 둔화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하루 최대 12시간에 달하는 순환단전(로드셰딩)의 여파로 경제침체 위험에 직면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저조한 실적에 따른 결과라고 AfDB는 설명했다.

AfDB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산업화한 남아공 경제가 올해는 0.2%, 내년에는 1.5% 성장에 각각 그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아프리카의 평균 물가 상승률은 지난해 14.2%에서 올해 15.1%로 다시 가팔라질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국내 부채 증가를 언급하며 아프리카의 평균 GDP 대비 부채 비율을 올해 66%, 내년 65%로 각각 예상했다.

그러면서 "위험 증가에 직면한 국가들은 공공 부채 위기 해결을 위해 국내 부채 구조조정을 위한 협상에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연합뉴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