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종합무역뉴스

국내뉴스
중국, 하반기 무역 ‘플러스 성장’에 자신감
  • 대륙아시아
  • 국가중국
  • 업종전체
  • 품목전체
  • 출처
#상무부,#

2022-09-28 373

성별

말하기 속도

※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중국, 하반기 무역 ‘플러스 성장’에 자신감

중국 상무부는 수출입 안정화에 대한 압력이 커지고 외수가 둔화하는 상황이지만 올해 하반기 자국 무역이 플러스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고 자신했다고 제일재경(第一財經)과 환구망(環球網) 등이 28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상무부 국제무역 협상대표인 왕서우원(王受文) 부부장은 전날 국무원 신문판공실 주관 기자회견에서 중국 무역동향에 관해 브리핑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왕서우원 부부장은 2022년 1~8월 중국 수출입 총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1% 늘어난 27조3000억 위안(약 5443조3500억원)을 기록했다며 "중국 무역이 다시 한번 강인함과 활력을 보여 주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중국 무역을 놓고선 코로나19 재확산과 소비 부진, 부동산 위기에 직면한 중국이 마지막으로 의존하는 대외무역은 국내외 수요 침체로 인해 둔화하고 있다는 지적이 대체적이다.

왕 부부장은 전반적으로 중국이 대외수요 둔화, 심지어 약화하는 처지에 직면했지만 무역 증대를 통해 국민경제의 회복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아울러 왕 부부장은 구미의 경제성장이 감속하고 중국의 무역 수주도 줄어드는 상황에서 외수 부진이 중국 무역에는 계속 가장 큰 불안 요인으로 작용 중이라고 언급했다.

무역 부문을 안정시키고자 중국 상무부는 이날 기업의 납품과 일부 지역의 중고차 수출을 지원하는 등 일련의 조치를 내놓았다. 또한 상무부는 대외무역 촉진을 겨냥해 온라인 상담회 '제132회 중국 수출입 상품교역회(광저우 교역회)'의 기간을 10일에서 5개월로 연장하기로 했다.

[뉴시스 제공]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AI 본문요약

하기 내용은 실시간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 된 내용입니다. 자동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생략 될 수 있으므로 전체 내용을 이해 하시려면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러 수출규제 장기화시 한국성장률 최대 0.06% p↓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접근하기 시작한 19일 오전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넘어지고 아파트 창문이 심하게 흔들리는 등 피해신고가 이어졌다.

울산 태화강에서 포항~동대구로 오가는 광역철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을 멈췄다.

또 이날 오전 6시50분부터 울산대교 남구에서 동구 방향의 차량운행을 통제했다.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