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종합무역뉴스

국내뉴스
'기후위기 시대 ESG 역할'…부산서 국제콘퍼런스
  • 대륙전체
  • 국가전체
  • 업종전체
  • 품목전체
  • 출처
#기후위기,# ESG,# 국제콘퍼런스,# 부산

2022-08-12 330

성별

말하기 속도

※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기후위기 시대 ESG 역할'…부산서 국제콘퍼런스

기후 위기 극복과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2022 ESG 국제콘퍼런스'가 12일 부산 해운대구 동서대 센텀캠퍼스에서 열렸다. 11일 개막한 '하나뿐인 지구영상제'와 연계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해 '기후위기 시대, ESG 역할'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마틴 울프 예일대 교수는 기조연설에서 "지난 20년 동안 환경성과지수(EPI)는 환경 의사결정에 많은 도움이 됐고 공중보건 증진과 생태계 활력, 기후변화 전략 마련 등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2년마다 180개국을 평가해 친환경 국가의 순위를 발표하는데 비슷한 국가 간 정책을 살피고 소비자와 시민사회가 더 나은 환경과 ESG 강화에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글로벌 기후변화 정책과 ESG 세션에서는 김효은 외교부 기후변화대사, 옥용식 국제ESG협회 공동협회장 등이 파리기후협약 이후 환경정책 변화와 비즈니스 환경 등을 설명했다. ESG 투자와 경영, 생태농업 세션에서도 ESG 전문가들이 나와 탄소중립과 온실가스 감축 방안,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논의했다.

[연합뉴스 제공]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AI 본문요약

하기 내용은 실시간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 된 내용입니다. 자동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생략 될 수 있으므로 전체 내용을 이해 하시려면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러 수출규제 장기화시 한국성장률 최대 0.06% p↓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접근하기 시작한 19일 오전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넘어지고 아파트 창문이 심하게 흔들리는 등 피해신고가 이어졌다.

울산 태화강에서 포항~동대구로 오가는 광역철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을 멈췄다.

또 이날 오전 6시50분부터 울산대교 남구에서 동구 방향의 차량운행을 통제했다.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