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국내뉴스

소싱페어, ESG 열풍 발맞춰 친환경 제품 다수 전시

작성 2021.06.16 조회 544
소싱페어, ESG 열풍 발맞춰 친환경 제품 다수 전시
‘안전 전시회’ 위해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 개최

▲2019년 소싱페어 현장. [사진=코엑스 제공]

6월 17일부터 3일간 코엑스 B홀에서는 소비재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신규 아이디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소비재 전문 전시회 ‘서울국제소싱페어가 열린다. 이번 서울국제소싱페어는 기프트·리빙·뷰티·스마트·웰니스 소비재 분야 5가지 품목의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150개사가 참가하며 약 2만여 명의 바이어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전시회는 지난 4월 런칭한 ‘소싱페어 온라인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최초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로 개최됨에 따라 소싱페어에 출품되는 모든 제품을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쉽고 안전하게 접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소비재 산업 내 최근 화두인 ESG 열풍에 힘입어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인다. 무방부제·무화학잔여물 샴푸바, 화학성분 제로의 친환경 고체형 설거지 비누, 레고처럼 쌓아서 사용하는 다회용·다용도 밀폐용기, 천연유래 성분으로 만든 코로나19 항바이러스 기능성 제품 등이다.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쿨링 넥 마스크, 캠핑용 선풍기와 같은 여름 시즌 신제품도 볼 수 있다.

또한, ‘비즈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업체와 바이어 간 1대1 매칭형 상담을 주선, 참가업체에게 유통망 입점, 계약 창출, 수출 발판 마련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사전 스케줄링 서비스를 통해 참가업체와 바이어가 사전조사를 진행하고 정보 공유할 수 있으며, 미팅도 예약할 수 있다. 서울국제소싱페어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시회 바이어 1명당 구매력은 평균 약 674만 원으로 2019년~2020년 상반기 전시회 누적 거래 규모는 852억 원에 달한다.

이동원 코엑스 사장은 이번 전시회가 “소싱페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셀러와 바이어가 다양한 소비재 산업 관계자들과 네트워킹 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최근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재 관련 중소기업들의 비즈니스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전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무역신문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