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해외뉴스

러시아 콩 수출에 관세 30% 부과키로…"시장가격 안정화"

작성 2021.01.05 조회 790
러시아 콩 수출에 관세 30% 부과키로…"시장가격 안정화"
내달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적용

러시아가 식료품 시장 가격 안정화 조치의 하나로 자국산 콩 수출에 대해 관세 30%를 부과하는 조치를 내달 1일부터 시행한다. 스푸트니크 통신은 4일(현지시간) 러시아 정부의 법률정보 공시 사이트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정부는 내달 1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수출되는 자국산 콩에 대해 30%의 관세를 부과한다.

다만 러시아가 주도하는 옛 소련권 경제연합체 유라시아경제연합(EAEU)은 이번 조치 대상에서 제외된다. EAEU는 러시아,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아르메니아, 키르기스스탄 등 5개국으로 구성된 경제연합체다. 러시아 경제개발부는 이 같은 조치가 세계적인 가격 급등 현상과 국내 곡물 시장의 안정화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스푸트니크 통신은 식품 산업에서 사용되는 콩기름과 콩기름을 짜고 난 이후의 부산물인 대두박의 가격 상승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지나친 콩 수출로 인해 자국 곡물 시장 가격이 흔들리는 것을 막겠다는 얘기다.러시아 농업부에 따르면 작년 12월 16일 기준 러시아 국내 콩 가격은 t당 3만5천655루블(480달러)이었다.

이는 2019년도의 비슷한 기간보다 65% 높은 수준이라고 스푸트니크 통신은 보도했다. 러시아 농업부는 국내 시장에서의 콩 가격의 상승을 막기 위해 시장 상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