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국내뉴스

경북 특산품·화장품업체들, 코로나19 극복 수출 호조

작성 2020.05.25 조회 424
경북 특산품·화장품업체들, 코로나19 극복 수출 호조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북의 특산품 및 화장품 기업들의 수출이 활기를 띠고 있다.25일 경북도에 따르면 지난 4월과 이달 들어 ㈜문경미소(대표 김경란. 문경시)의 오미자음료 2만 달러 선적을 비롯해 ㈜한국애플리즈(대표 한임섭. 의성군)의 사과소주 90만 달러, 웰빙바이오(대표 백지원. 의성군)의 흑마늘·녹용 건강기능제품 3만 달러, ㈜코스엠(대표 김승현. 칠곡군) 등 화장품 제조사들의 4만 달러 등 100만 달러의 수출이 이뤄졌다.

㈜문경미소는 오미자 제품(음료, 김)을 제조하는 업체로 지난 18일 2만 달러 상당의 제품 선적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20만 달러 수출을 목표로 러시아, 미국, 캐나다, 동남아 등 다양한 지역으로 시장개척을 해나가고 있다.

㈜한국애플리즈는 사과와인과 소주 등을 제조하는 주류업체로 베트남, 캄보디아,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홍콩 등 동남아지역에 90만 달러(4월말 기준)를 수출한 데 이어 연말까지 200만 달러 수출을 내다보고 있다. 

한국전통주수출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한국애플리즈의 한임섭 대표이사는 지난 20일 조옥화 안동소주, 안동소주 일품 등 우리 민속 전통주 10만 달러(20t 규모)를 선적해 싱가포르 면세점에 첫 납품했고 앞으로도 계속 공급할 예정이다.

수출선적에 참석한 안동소주 김연박 대표는 "이번 수출로 국내생산 쌀을 대량으로 소비할 수 있는 해외시장을 확보하게 됐다. 전통주수출협의회를 통해 각국 대사관 리셉션용 주류공급 사업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임섭 한국애플리즈 회장은 "이번 수출을 통해 현지시장의 반응을 살펴본 후 동남아 등 다른 국가의 면세점에도 민속 전통주가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웰빙바이오는 마늘과 녹용 진액제품 등 건강 기능성 제품을 중심으로 미국, 홍콩, 동남아 등으로 3만 달러(4월말 현재)를 수출했으며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매출도 꾸준히 늘이고 있다.

㈜코스엠과 ㈜코리아비앤씨 등 화장품 5개사는 지난 1월 카자흐스탄 등지에 화장품 전문무역사절단으로 다녀온 이 후 이 달 초 4만 달러를 수출 완료했다.경북도는 지속적인 한류열풍으로 한국산 화장품의 수요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 이들 업체의 수출을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코로나19로 해외출장이 어렵지만 지역 기업들의 수출증대에 도정의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이를 위해 온라인 전시회를 비롯 SNS홍보마케팅, 사이버상담회, 해외지사화, 물류비지원, 해외 쇼핑몰, 해외규격인증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