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해외뉴스

중국, 미국산 구리·알루미늄 스크랩에 추가관세 면제

작성 2020.02.20 조회 585
중국, 미국산 구리·알루미늄 스크랩에 추가관세 면제
2018년 발동한 25%·50% 보복관세 철회 조치

중국은 2018년 발동한 미국산 구리와 알루미늄 스크랩에 대한 추가관세를 면제하기로 했다고 신화망(新華網)과 재화망(財華網)이 19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 관세세칙위원회는 전날 미중 무역전쟁으로 2018년 도입한 미국산 구리 스크랩에 대한 25% 보복관세, 알루미늄 스크랩에 부과한 50% 추가관세의 면제신청을 받는다고 발표했다.

중국은 지난달 미중 1단계 무역합의 서명으로 완화한 양국 간 통상갈등 차원에서 이 같은 조치를 취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중국의 금속 스크랩 수요가 감퇴함에 따라 바로 미국산의 대폭적인 수입 증대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중국에선 지금까지 2000명 넘는 사망자를 낸 코로나19 사태를 진정시키기 위해 물류와 인구의 이동을 제한하면서 경제활동이 크게 영향을 받고 있다.

업계 전문가는 중국의 관세면제 조치가 "소폭으로 너무 늦었다"며 "코로나19와 관련한 규제 하에서 지방 노동자가 직장에 복귀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중국의 금속 스크랩 가공에 차질을 빚고 있다고 지적했다.

해관총서 통계로는 중국은 지난해 고율관세 때문에 미국산 구리 스크랩을 8만9287t 수입하는데 그쳤다. 2017년 대비 6분의 1 수준이다. 알루미늄 스크랩 반입도 작년 38% 급감했다.

[뉴시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