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국내뉴스

국방부, 방위산업 수출산업화 적극 나선다

작성 2019.05.13 조회 453
국방부, 방위산업 수출산업화 적극 나선다

국방부가 방위산업의 수출산업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최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방위산업 위기와 대응방안’ 토론회에 참석해 “지금 우리 방위산업은 각종 규제와 내수중심의 제한적 소요물량의 한계, 수출시장 경쟁 심화 등으로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토론회 축사를 통해 “방위산업은 군사력 건설을 통해 국가안보를 튼튼히 하고, 첨단과학기술을 바탕으로 경제성장에 기여하는 국가경쟁력의 핵심 분야”라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하는 최첨단 무기체계 개발과 국내 소요물량 창출을 통해 방위산업이 탄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수출주도형 산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국가방산육성전략을 보완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진단한 뒤 “국방부는 방위산업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정 장관은 “성실수행인정제도를 개선해 방산기업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개발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안정적인 내수양산물량 보장과 각종 규제완화로 업체의 부담을 경감시킴으로써 획득체계의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또 “방위산업 육성과 국방R&D 혁신을 위한 법안을 마련하는 등 관련법령 제정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