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국내뉴스

산업부, 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연계형 FTA 실무' 지원

작성 2023.03.31 조회 730
산업부, 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연계형 FTA 실무' 지원

산업통상자원부가 특성화·마이스터 고등학교 대상으로 '취업 연계형 자유무역협정(FTA) 실무과정'에 참가할 고등학교 10곳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는 서울 경복비즈니스고, 서울매그넷고, 성암국제무역고, 일신여자상업고, 인천세무고, 인천중앙여자상업고, 천안여자상업고, 부산마케팅고, 부산여자상업고, 경화여자EB고 등 10곳이다. 이 사업은 특성화·마이스터 고등학생에게 FTA 활용과 무역 실무에 대해 교육하고, 각 지역의 수출 중소기업 등에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9년 사업 시행 이후 4년 동안 총 542명의 학생이 교육을 이수했으며, 평균 취업률은 82.0%에 달한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는 오는 6월부터 'FTA 활용 및 수출 실무 교육과정'을 운영해 약 150여명의 학생들을 교육할 계획이다. 해외 실무연수, 맞춤형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 등 현장 경험 기회를 두루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모의 무역 실전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FTA 체결국에 수출할 상품을 직접 발굴하고 해외무역관(바이어)에 모의 수출하는 등 수출 가능성을 평가 받는 무역 실전 과정도 체험할 수 있다. 산업부 관계자는 "세계 경제 침체와 최근 거세지는 고용 한파 속에서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들이 통상 분야에 지속적인 관심과 역량을 갖추고 지역 중소기업 수출 현장에서 실무 전문가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