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통상뉴스

가스프롬, '루블화 결제거부' 네덜란드 업체에 공급 중단키로

작성 2022.05.31 조회 208
가스프롬, '루블화 결제거부' 네덜란드 업체에 공급 중단키로

네덜란드의 천연가스 도매업체 '가스테라'(GasTerra)가 오는 31일(현지시간)부터 러시아 국영 가스 수출업체 '가스프롬'으로부터 가스를 받지 않을 것이라고 로이터 통신 등이 30일 전했다.

네덜란드 정부를 대신해 가스를 구매하고 거래하는 업체인 가스테라는 이날 자사는 러시아가 요구한 가스 구매 대금 지급 방식을 채택하지 않기로 했으며, 이 같은 결정에 따라 가스프롬은 오는 31일부터 공급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고 밝혔다.

가스프롬은 이날 가스테라에 대한 가스 공급 중단은 구매 대금 결제가 러시아가 제안한 방식대로 이뤄질 때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지난달 유럽연합(EU) 회원국 등 비우호국 구매자들이 4월 1일부터 러시아 가스 구매 대금을 러시아 통화인 루블화로 결제하도록 하는 대통령령에 서명했다.

다만 실제 결제에 있어서는 외국 구매자들이 '가스프롬'의 금융 부문 자회사인 '가스프롬방크'의 외화 계좌로 유로화를 송금하면 가스프롬방크가 이 유로화를 루블화로 환전해 가스프롬에 지급하는 방식을 허용했다.

가스테라는 이 같은 방식은 EU 제재를 위반하게 될 수 있다고 밝히고 오는 10월까지 가스프롬으로부터 받을 예정이었던 20억㎥를 공급하기 위해 다른 곳과 계약했다고 덧붙였다.

로프 예턴 네덜란드 에너지 장관은 트위터에 "우리는 가스프롬의 일방적인 지급 조건에 동의하지 않기로 한 가스테라의 결정을 이해한다"면서 "이번 결정은 네덜란드 가정에 가스가 전달되는 데 아무런 영향도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브뤼셀=연합뉴스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