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문화관광부에 따르면 청명절 연휴 3일간(4/4~6) 국내 관광객은 전년 동기대비 6.3% 증가한 1억 2,600만 명, 관광 소비는 6.7% 증가한 575억 위안임
o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문화관광 상품을 출시, 문화관광부는 32개의 농촌관광 노선을 발표하여 ‘제철 수확’, ‘채소 캐기’, ‘과일 따기’ 등 농촌 체험관광 인기가 상승
o 베이징·저장·산둥·안후이·장쑤·구이저우 등지의 관광지는 전통문화와 최신 트렌드를 융합한 소비환경을 조성, 찻잎 따기·볶기 등 농촌생활 체험 관광상품을 출시했으며, 공원 내 바이킹, 디지털 컬렉션, VR 게임 등의 새로운 관광상품을 선보임
o 고궁박물관, 국가박물관, 허난박물관, 상하이박물관 등은 전시회 개최, 라이브 방송, 수공예품 제작 체험 등 이벤트를 통해 관광객을 끌었으며, 일부 박물관은 개관 시간을 연장함

자료원 : 환구시보, 신화사, 훙싱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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