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해외시장뉴스

아시아 베이징 지부

中, 아동극 시장 빠른 성장세

아시아 작성 2024.07.08 조회 218
  • 저자
    베이징 지부
  • 요약
    중국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덩타전문버전(燈塔專業版)에서 발표한 ‘2023년 중국 아동극 시장 동향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중국의 아동극 공연 횟수는 2019년 대비 109.8% 증가한 5.8만 회, 공연 매출은 2019년 대비 79.6% 증가한 21억 위안, 공연 관람객은 2019년 대비 110.6% 증가한 895만 명에 달함
저자
베이징 지부
요약
중국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덩타전문버전(燈塔專業版)에서 발표한 ‘2023년 중국 아동극 시장 동향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중국의 아동극 공연 횟수는 2019년 대비 109.8% 증가한 5.8만 회, 공연 매출은 2019년 대비 79.6% 증가한 21억 위안, 공연 관람객은 2019년 대비 110.6% 증가한 895만 명에 달함

□ 중국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덩타전문버전(燈塔專業版)에서 발표한 ‘2023년 중국 아동극 시장 동향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중국의 아동극 공연 횟수는 2019년 대비 109.8% 증가한 5.8만 회, 공연 매출은 2019년 대비 79.6% 증가한 21억 위안, 공연 관람객은 2019년 대비 110.6% 증가한 895만 명에 달함

 

 o 올해 1~5월 소극장 아동극 공연 횟수는 전체의 69.6%로 비중이 꾸준히 상승. 한편 2023년 영화관 아동극 공연은 전체 소극장 아동극 공연의 6.4%를 차지, 1~5월 비중은 10.4%로 상승. 영화관 아동극은 마술, 동화 IP(지식재산권) 무대극, 울트라맨 시트콤 등으로 구성


 o 아동극 공연 매출 기준 5대 도시는 베이징, 상하이, 선전, 청두, 항저우이며, 성(省) 소재지에 아동극 공연이 집중. 예로 우한, 창사, 하얼빈, 시안 등 도시의 아동극 공연 매출 및 공연 횟수가 성(省) 전체의 90% 또는 85% 이상을 차지


 o 아동극 티켓 구매자의 75.4%는 연간 관람횟수가 1회이며, 1인당 소비액은 1선 도시는 200~499위안, 2·3·4선 도시는 99위안 이하의 가격대가 최대 비중을 차지


    *2024년 도시 분류(총 337개 도시) 1선 도시 :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등 4곳, 신1선 도시 : 청두, 항저우, 충칭, 쑤저우, 우한, 시안, 난징, 창사, 톈진, 정저우, 둥관, 우시, 닝보, 칭다오, 허페이 등 15곳, 2선 도시 : 포산, 선양, 쿤밍, 지난, 샤먼 등 30곳, 3선 도시 : 우루무치, 하이커우 등 70곳, 4선 도시 : 저우산, 르자오 등 90곳, 5선 도시 : 쟈무스, 옌안 등 128곳


 o 아동극 콘텐츠는 국내외 유명 아동용 IP(지식재산권)로 구성되었고, 국내 IP는 ‘고궁 시리즈’, ‘미샤오쵄(米小圈)’, ‘둔황의 기묘한 밤(敦煌奇妙夜)’ 등, 해외 IP는 브로드웨이 연극, 울트라맨, 겨울왕국 등이 인기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