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무협, 하나은행과 회원사 수출입 금융지원 협약 체결

보도자료 작성 2021.04.21 조회 966
  • 담당본부
    회원지원본부
  • 담당부서
    회원서비스실

무협, 하나은행과 회원사 수출입 금융지원 협약 체결

- 회원사 대상 해외송금수수료·환율우대·보증서담보대출 보증료 지원 등 우대 -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회원사의 수출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5월 중순부터 무역협회 회원사를 위해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회원사들 중 하나은행과 새로 외국환 거래를 하는 경우 신용장 개설 및 인수 수수료 우대 달러화·엔화·유로화 해외 송금시 환율우대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무역보험공사 보증서를 통한 담보대출 시 하나은행위드론수출금융산출보증료도 추가로 지원된다.

 

또한 연 3000만원 이상 이용 시 협회 연회비(15만원)를 지원하는 ‘KITA 멤버십카드발급도 하나은행 금융혜택과 연계했다. 협회 회원사 중 새로 외국환 거래를 하는 회원사가 하나 KITA 멤버십 기업카드를 발급받을 시 해외 송금환율 우대 해외 송금 수수료 면제(3)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하나은행과의 금융 제휴서비스 관련 문의는 5월 중순 이후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으로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KITA 멤버십카드 발급 문의는 협회 트레이드 콜센터(1566-5114)로 하면 된다.

 

무역협회 김병유 회원지원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역업계의 금융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