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유관기관뉴스

[특허청] 우수한 우리말 상표를 찾습니다!

2022.08.11 65



우수한 우리말 상표를 찾습니다!



□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제7회 우리말 우수상표 선정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우리말 상표의 출원과 사용을 장려하기 위하여 2016년부터 이어져온 행사로 특허청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이 후원한다.

ㅇ 응모는 8월 11()부터 8월 30()까지 특허청 홈페이지(www.kipo.go.kr)를 통해 본인의 등록상표를 응모하거나 타인의 등록상표를 추천할 수 있다.

특허청 홈페이지 → 소식알림 → 알림사항

ㅇ 응모 및 추천 대상 상표는 우리말로 구성된 2022년 8월 기준 등록이 유효한 상표이며타인상표를 모방한 상표악의적 상표선점행위 의심자가 보유한 상표심판소송 등 분쟁중인 상표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은 상표유사 대회에서 이미 수상한 상표는 시상 대상에서 제외할 예정이다.

ㅇ 응모된 상표는 결격사유 심사를 거쳐 국립국어원에서 추천한 국어전문가가 우리말의 규칙성고유성 등 평가기준으로 순위를 정하고 특허고객 및 심사관의 온라인 투표 순위와 합산하여 아름다운 상표(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 1), 고운 상표(특허청장상 : 1), 정다운 상표(국립국어원장상 : 5)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 특허청 목성호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우면서상품 특성을 잘 반영한 우리말 상표는 좋은 상표가 될 가능성이 크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말 상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특허청 보도자료 바로가기]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