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뉴스

미국
美,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 급성장세
  • 대륙전체
  • 국가미국
  • 업종서비스
  • 품목기타
  • 작성자백상한
  • 자료제공실 워싱턴지부

2021-07-23 720

주요내용

□ 팬데믹 사태로 인한 락다운, 스마트폰 보급률 증가, 5G 인프라 확대 및 클라우드 기술의 발달로 인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추가 하드웨어 설정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이 급성장

 

 o 클라우드 게임은 플레이어가 장치 자체에서 처리되는 I/O 기능만 사용하여 강력한 GPU 기반 PC 또는 서버에서 원격으로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고성능의 게임 하드웨어를 필요하지 않음

 

 o 정보 기술, 컨설팅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업체 Wipro의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많은 게이머들이 우수한 게임 환경을 얻기 위해 5G 네트워크 인프라에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상황

 

 o Ericsson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010월 기준 106개 서비스 제공 업체 중 22개 사가 이미 모바일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발표했으며 여기엔 구글, 아마존, MS 등 대형 IT 기업들이 포함됨

 

 o 게임·e스포츠 시장 조사 전문기업 Newzoo에 따르면 클라우드 게임 시장의 글로벌 가치가 202063300만 달러에서 2021145천만 달러로 두 배 이상 증가할 전망

 

2021년 글로벌 게임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의 수익이 2021년 게임 시장 전체 수익의 52%970억 달러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스마트폰에서 플레이되는 게임은 790억 달러로 전년 대비 약 5% 증가

 

 o ABI Research의 최신 5G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 분석 보고서는 5G2024년까지 19억 달러의 가량의 클라우드 게임 수익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전체 수익의 42%를 차지

 

 o 미국의 3대 주요 통신 업체인 AT&T, T-Mobile, Verizon 모두 클라우드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으며 PlayGiga, Hatch Microsoft Xbox Game Pass와 같은 클라우드 게임 회사와 협력하고 있음

 

대형 OTT 서비스 업체인 넷플릭스도 2022년을 목표로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으며 Amazon, Microsoft, Apple, Google 등 많은 IT 기업들이 독자적인 클라우드 게이밍 개발에 박차를 가할 전망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