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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일본 스마트폰 게임시장, e스포츠 보급 확대 등으로 성장전망 밝아
  • 대륙아시아
  • 국가일본
  • 업종서비스
  • 품목IT(S/W, 전자상거래 등)
  • 작성자고현석
  • 자료제공실 도쿄지부

2020-02-21 311

주요내용

1. 일본 스마트폰 게임시장, e스포츠 보급 확대 등으로 성장전망 밝아

 

일본 스마트폰 게임시장 규모는 20181조엔을 넘었고, 2020년에는 12천억엔에 이를 것으로 전망

 

ㅇ 스마트폰 단말기의 고기능화 등으로 네이티브애플리케이션 게임(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게임)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반면에 블라우저 게임(네트워크를 통해 사용하는 Web애플리케이션 게임)은 상대적으로 위축될 것으로 보임.

 

시장 확대에도 불구하고 기존 가정용 게임 제작사, 중국 등 해외 제작사 등의 시장진입으로 제작사 간의 경쟁은 더욱 격화될 것으로 전망됨.

 

우수한 콘텐츠를 현지 토양에 맞게 현지화 하는 등 넓은 고객층 확보가 주요 과제이며, 리스크 경감을 위한 현지 업계와의 제휴를 통한 개발, 운영이 요구됨.

 

 

 

 

 

※상세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