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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중국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시장 1408억위안으로 전분기대비 21.7%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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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chengdu01

2020-07-09 134

주요내용
아이미디어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는 약 1408억위안으로 전 분기대비 21.7% 증가함
2020년 중국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시장 1408억위안으로 전분기대비 21.7%증가

□  아이미디어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는 약 1408억위안으로 전 분기대비 21.7% 증가함

 ㅇ 코로나19이후 오프라인 활동이 제한되면서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의 수요량이 증가한 것임

□ 2020년 3월까지 온라인 동영상, 온라인음악, 온라인게임, 온라인e북 및 온라인중계방송의 사용자 규모가 전년 동기대비 모두 증가했음

 ㅇ 세부적으로 보면, 2020년 3월 온라인동영상은 8.5억명, 온라인음악은 6.4억명, 온라인게임은 5.3억명, 온라인e북은 4.6억명, 온라인중계방송은 5.6억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11%, 4.9%, 8.6%, 2.2%, 30.2%증가함 

□ 사용량이 많은 중국의 온라인동영상 앱으로는 IQiyi, Youku, Bilibilli, 틱톡등, 온라인음악은 QQ, xiaomi 등, 온라인게임은 텅쉰게임(腾讯游戏), 왕이게임(网易游戏), 온라인 e북으로는 온라인텅쉰위에두(腾讯阅读) 등이 있음

□ 향후 5G, AR, VR기술이 결합한 더욱 업그레이드된 온라인 시스템이 등장할것이며, 중국 정부의 정책지원과 관리로 인해 중국의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할 전망임. 끝 

□ 출처: 中国imedia ('20.07.09)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