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뉴스

중국
中 피트니스 기구 시장, 게임과 생방송으로 콘텐츠 확대
  • 대륙아시아
  • 국가중국
  • 업종전체
  • 품목전체
  • 작성자beijingk

2019-10-08 69

주요내용
쯔옌(智研) 컨설팅에 따르면 중국 사람들의 피트니스 수요가 다양해지면서 게임과 결합한 피트니스 기구, 생방송과 결합된 기구 등 다양한 형태로 피트니스 콘텐츠가 확대되고 있음
□ 중국 쯔옌(智研)컨설팅에 따르면 중국 사람들의 피트니스 수요가 다양해지면서 게임과 결합한 피트니스 기구, 생방송과 결합된 기구 등 다양한 형태로 피트니스 콘텐츠가 확대되고 있음

o 게임 회사 닌텐도(任天堂), 유비소프트(育碧软件)는 움직임 추적 센서를 부착하여 스쿼트와 유산소 운동으로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 피트니스 기구를 출시하였음

o 생방송 피트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동(咕咚, Codoon)의 가입자 수는 작년 7월 1억 5,000만 명을 넘어섰고, 월 2,000만 명 이상이 생방송 서비스에서 활동하고 있음
 
 - 구동은 2010년 출시된 청두러둥정보기술유한회사(成都乐动信息技术有限公司) 산하의 구동 커뮤니티와 스마트 운동 장비를 통해 가상 코치 서비스와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포츠 어플임

□ 현재 중국내 가정용 피트니스 기구나 온라인 피트니스 콘텐츠가 전문성이 부족한 실정임

업계 관계자는 온라인 피트니스 콘텐츠와 커뮤니티 운영시 빅데이터를 통해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피트니스 콘텐츠를 맞춤화하여 전문성을 갖출 필요성이 있다고 전함

(자료 : 중국상업정보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