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종합무역뉴스

국내뉴스
철광석 가격 6.7% 떨어져…美 SVB 파산 사태 영향
  • 대륙전체
  • 국가전체
  • 업종전체
  • 품목전체
  • 출처
#철광성,# SVB,# 구리

2023-03-28 629

성별

말하기 속도

※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철광석 가격 6.7% 떨어져…美 SVB 파산 사태 영향
전세계적인 금융 불안 '유연탄' 가격↓
구리, 중국 봉쇄정책 해제에 회복세

최근 미국의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사태와 중국 정부의 시장 개입으로 인해 3월 넷째주 철광석 가격이 6.7%나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광해광업공단에 따르면 3월 4주차 철광석은 톤(t)당 123.17달러로 일주일 전보다 6.7% 하락했다.

미국의 SVB 파산 사태의 여파로 금융 시장의 불안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정부의 철강 가격 안정화 정책으로 하방 압력이 생긴 영향이다. 유연탄 역시 t당 178.87달러로 지난주와 비교해 2.1% 떨어졌다.

미국과 유럽의 이상 고온으로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자 수요가 줄어든 상황에서, 중국이 유연탄을 증산하며 가격을 끌어내린 것이다. 니켈·아연의 경우 2.4%, 0.1% 각각 하락했다. 미국의 SVB 파산과 스위스 크레딧스위스의 유동성 위기 등 전 세계적인 금융 위기 우려가 커지며 비철금속의 하방 압력이 강해진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구리는 중국의 코로나 봉쇄정책 해제로 인해 수입이 회복세를 보이며 2.1% 전주 대비 올랐다.

[뉴시스 제공]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AI 본문요약

하기 내용은 실시간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 된 내용입니다. 자동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생략 될 수 있으므로 전체 내용을 이해 하시려면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러 수출규제 장기화시 한국성장률 최대 0.06% p↓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접근하기 시작한 19일 오전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넘어지고 아파트 창문이 심하게 흔들리는 등 피해신고가 이어졌다.

울산 태화강에서 포항~동대구로 오가는 광역철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을 멈췄다.

또 이날 오전 6시50분부터 울산대교 남구에서 동구 방향의 차량운행을 통제했다.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