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종합무역뉴스

국내뉴스
다시 지갑 연 中…춘제 연휴 보복 소비 급증
  • 대륙아시아
  • 국가중국
  • 업종전체
  • 품목전체
  • 출처
#방역,# 춘제,# 보복소비,# 관광수입

2023-01-31 518

성별

말하기 속도

※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다시 지갑 연 中…춘제 연휴 보복 소비 급증
춘제 연휴 관광 수입 30% 급증…"소비심리 개선"

중국의 '제로 코로나' 방역 조치 완화 이후 처음 맞은 춘제 연휴 중국인들이 지갑을 다시 열면서 소비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29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중국 춘제 연휴 기간에 국가 관광 수입이 3758억 위안(약 68조3505억원)으로 전년 대비 30% 급증한 것으로 공식 집계됐다. 여전히 2019년 수준에는 도달하지 못 했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하이난성의 12개 면세점은 춘제 기간 매출이 25억7000만 위안을 기록해 2019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 애슐리 두다레녹 중국 디지털 컨설팅 회사 초잰 설립자는 "소비 심리가 개선됐다"라며 중국이 예상치 못하게 제로 코로나 방역 폐지를 선언했고 빠른 발전에 상당히 놀랐다고 말했다.

그는 "갑자기 2019년으로 돌아가거나 2019년의 2배가 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도 "전반적인 소비 추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많은 분석가들은 코로나19 봉쇄 기간 쌓인 중국 소비자들의 저축이 올해 더 많은 지출로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소비 회복과 수입 확대를 촉진해 중국 경제를 견인하기로 했다. 중국 국무원은 지난 28일 리커창 총리 주재로 열린 상무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 국무원은 자동차 및 다른 고가품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정책이 시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제공]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AI 본문요약

하기 내용은 실시간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 된 내용입니다. 자동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생략 될 수 있으므로 전체 내용을 이해 하시려면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러 수출규제 장기화시 한국성장률 최대 0.06% p↓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접근하기 시작한 19일 오전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넘어지고 아파트 창문이 심하게 흔들리는 등 피해신고가 이어졌다.

울산 태화강에서 포항~동대구로 오가는 광역철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을 멈췄다.

또 이날 오전 6시50분부터 울산대교 남구에서 동구 방향의 차량운행을 통제했다.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