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종합무역뉴스

국내뉴스
인도계 수낵 영국 총리, 모디 총리와 첫 정상회담…FTA 논의
  • 대륙아시아,유럽
  • 국가영국,인디아(인도)
  • 업종전체
  • 품목전체
  • 출처
#정상회담,# 모디 총리,# 수낵 총리,# FTA

2022-11-17 728

성별

말하기 속도

※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인도계 수낵 영국 총리, 모디 총리와 첫 정상회담…FTA 논의
호주·인도 정상회담…호주 총리, 내년 3월 인도 방문하기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인도계 이민 가정 출신의 리시 수낵 영국 총리가 취임 후 첫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의 자유무역협정(FTA) 체결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17일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두 사람은 전날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기간 중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FTA 체결 등 무역 활성화 방안을 협의했다.

정상회담에 앞서 영국 총리실은 양국이 FTA 체결을 추진하고 있다며 FTA 체결이 성사되면 인도가 유럽 국가와 맺는 첫 FTA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모디 총리는 정상회담 후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인도의 국방 개혁 차원에서 안보 협력 범위를 확대하고 무역 관계를 증진하며 인적 유대 관계를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라고 밝혔다.

지난달 취임한 수낵 총리는 인도계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난 영국의 첫 비(非)백인 총리다. 그가 취임하자 인도에서는 영국의 식민지였던 인도계 혈통이 영국 총리가 됐다며 크게 환영했다. 한편 모디 총리는 발리에서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와도 정상회담을 가졌다. 두 사람은 방위, 무역, 교육, 청정에너지 분야에서 양국의 관계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또 내년 3월 앨버니지 총리가 인도를 방문하기로 합의했다.

[연합뉴스 제공]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AI 본문요약

하기 내용은 실시간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 된 내용입니다. 자동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생략 될 수 있으므로 전체 내용을 이해 하시려면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러 수출규제 장기화시 한국성장률 최대 0.06% p↓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접근하기 시작한 19일 오전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넘어지고 아파트 창문이 심하게 흔들리는 등 피해신고가 이어졌다.

울산 태화강에서 포항~동대구로 오가는 광역철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을 멈췄다.

또 이날 오전 6시50분부터 울산대교 남구에서 동구 방향의 차량운행을 통제했다.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