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종합무역뉴스

국내뉴스
美 전자업계, 한일 정부에 공식 서한..."조속한 해결 촉구"
  • 대륙북미
  • 국가미국
  • 업종전자전기제품
  • 품목전체
  • 출처
#전자업계,# 수출규제,# 반도체,# 디스플레이

2019-07-24 284

성별

말하기 속도

※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美 전자업계, 한일 정부에 공식 서한..."조속한 해결 촉구"

미국 전자산업계 단체들이 일본 정부의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 조치에 대해 조속한 해결을 요청하는 공식서한을 한일 양국 정부에 발송했다. 

24일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미 반도체산업협회(SIA),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 컴퓨팅기술산업협회(CompTIA), 소비자기술협회(CTA), 정보기술산업협회(ITI), 전미제조업자협회(NAM) 등 6개 단체는 전날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과 세코 히로시게(世耕弘成) 일본 경제산업상에게 공개서한을 보냈다. 

이들 단체는 서한에서 "최근 발표한 반도체 소재에 대한 수출 규제와 관련해 우려를 표한다"며 "조속한 해결을 요청한다"고 말햤다.  

이들 단체는 "글로벌 밸류체인에서 한국과 일본 모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공급망 붕괴와 출하 지연을 막기 위해 문제를 즉시 해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장기적으로 세계 IT와 제조 산업에 손상을 입히지 말아야 한다"며 "양국 모두 사태를 악화시키는 행동을 멈춰야 한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제공]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AI 본문요약

하기 내용은 실시간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 된 내용입니다. 자동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생략 될 수 있으므로 전체 내용을 이해 하시려면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러 수출규제 장기화시 한국성장률 최대 0.06% p↓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접근하기 시작한 19일 오전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넘어지고 아파트 창문이 심하게 흔들리는 등 피해신고가 이어졌다.

울산 태화강에서 포항~동대구로 오가는 광역철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을 멈췄다.

또 이날 오전 6시50분부터 울산대교 남구에서 동구 방향의 차량운행을 통제했다.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