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종합무역뉴스

국내뉴스
인도 철강제품 인증심사 지연 해소 등 해외 기술규제 60건 해결
  • 대륙아시아
  • 국가인디아(인도)
  • 업종전체
  • 품목전체
  • 출처
#인증심사,# 철강,# 국가기술표준원,# 기술규제

2022-12-01 111

성별

말하기 속도

※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인도 철강제품 인증심사 지연 해소 등 해외 기술규제 60건 해결
국표원, '기술규제 대응의 날' 행사서 성과 공유

정부가 수출기업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 정부 간 협상을 통해 해외 기술규제 관련 애로 60건을 해소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국표원)은 1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에서 개최한 '2022 기술규제 대응의 날' 행사에서 이같은 무역 기술규제 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국표원은 꾸준히 늘어나는 무역기술장벽(TBT)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해외 규제당국과 155건의 양자·다자 협상을 실시한 결과 작년보다 4건 더 많은 60건의 TBT 관련 애로를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 중에서는 인증 심사 지연 등 코로나로 발생한 애로를 해소한 사례가 50%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제품안전 기술규제 해결이 28%, 탄소중립·신산업 규제 해결이 22%를 차지했다.

일례로 코로나로 인도의 철강제품 인증심사가 지연돼 수출이 불투명했으나 시행유예와 신속한 심사 재개를 통해 약 1억6천만달러 규모의 철강제품 수출길을 뚫었다. 또한 태국의 엄격한 에어컨 안전인증 시험 조건으로 인한 애로를 해소해 약 4천600만달러 규모의 현지 수출시장을 확보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외 기술규제 애로 해결에 기여한 삼성SDI[006400], LG전자[066570], 현대제뉴인 등 기업 관계자들에게 유공자 표창 10점을 수여하고, TBT 논문 공모전 수상자 4명을 시상했다.

[연합뉴스 제공]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AI 본문요약

하기 내용은 실시간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 된 내용입니다. 자동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생략 될 수 있으므로 전체 내용을 이해 하시려면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러 수출규제 장기화시 한국성장률 최대 0.06% p↓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접근하기 시작한 19일 오전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넘어지고 아파트 창문이 심하게 흔들리는 등 피해신고가 이어졌다.

울산 태화강에서 포항~동대구로 오가는 광역철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을 멈췄다.

또 이날 오전 6시50분부터 울산대교 남구에서 동구 방향의 차량운행을 통제했다.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