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종합무역뉴스

국내뉴스
무협, 한-캐나다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개최
  • 대륙전체
  • 국가전체
  • 업종전체
  • 품목전체
  • 출처
#무역협회,# 캐나다,#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2022-11-24 131

성별

말하기 속도

※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무협, 한-캐나다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개최


24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한-캐나다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이 진행되고 있다. 왼쪽 두번째부터 무역협회 정만기 부회장, 프랑수와-필립 샴페인 캐나다 혁신과학경제개발부 장관. [사진=한국무역협회 제공]

한국무역협회(KITA, 회장 구자열)는 24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주한캐나다대사관과 공동으로‘한-캐나다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 프랑수와-필립 샴페인 캐나다 혁신과학경제개발부 장관의 방한을 계기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타마라 모휘니 주한캐나다 대사대리, 세바스티앙 르미르 연방의회 하원의원을 포함한 정부대표단과 배터리 소재·재활용, 자동차부품, 나노공정 기술, 음악 기반 미디어 관련 캐나다 기업 6개사가 참석했다.

프랑수와-필립샴페인 장관은 “올해 한-캐나다 정상회담과 내년 수교 60주년을 계기로 양국이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로 도약하길 기대한다”면서, “특히 캐나다는 배터리 제조에 필요한 핵심광물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이자, 세계 10위권의 수소에너지 생산국으로 한국 기업들의 적극적인 진출과 협력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무역협회 정만기 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난 9월 정상회담으로 양국이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됐다”면서, “앞으로 신재생에너지와 수소 등 분야로 협력을 확대하며 글로벌 공급망 위기를 함께 타개해 나가자”고 언급했다. 이 자리에는 삼성물산, SK주식회사,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코퍼레이션, 한화솔루션, 포스코인터내셔널, 유한양행, 피엔티, 한컴인스페이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크래프톤 등 신재생에너지, 바이오, 우주항공, 인공지능(AI) 및 정보통신(IT) 분야 대표기업 17개사가 참석했다.

기업들은 캐나다 사업 현황 및 계획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삼성물산은 캐나다 온타리오에서 운영 중인 1,300메가와트(MW) 규모의 풍력 및 태양광 사업과 2023년 9월 준공 예정인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장치 사업을 소개하면서, “앞으로 그린수소, 신재생에너지에 기반한 에너지 자립도시 확대 등 혁신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사업이 많이 시행될 수 있도록 캐나다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달라”고 요청했다.

캐나다 인피니티 옵틱스(Infiniti Optics)와 올해 합자법인(JV)을 설립한 한컴인스페이스는 자사의 AI 및 소프트웨어 기술력과 인피니티 옵틱스의 장거리 감시 분야 강점을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며 “앞으로 양국이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국무역신문 제공]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AI 본문요약

하기 내용은 실시간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 된 내용입니다. 자동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생략 될 수 있으므로 전체 내용을 이해 하시려면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러 수출규제 장기화시 한국성장률 최대 0.06% p↓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접근하기 시작한 19일 오전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넘어지고 아파트 창문이 심하게 흔들리는 등 피해신고가 이어졌다.

울산 태화강에서 포항~동대구로 오가는 광역철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을 멈췄다.

또 이날 오전 6시50분부터 울산대교 남구에서 동구 방향의 차량운행을 통제했다.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