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종합무역뉴스

국내뉴스
한·중남미 비즈니스 서밋 개최…"민간 협력 강화 지원"
  • 대륙중남미
  • 국가전체
  • 업종전체
  • 품목전체
  • 출처
#비즈니스 써밋,# 기획재정부

2022-09-29 301

성별

말하기 속도

※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중남미 비즈니스 서밋 개최…"민간 협력 강화 지원"
기재부, IDB와 공동 개최…29~30일 진행
"디지털 맞춤 협력, 지식 차원 협력 제공"

정부가 한국과 중남미 간 기업 협력의 일환으로 스타트업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투자와 기술지원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기획재정부는 29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미주개발은행(IDB)과 공동으로 '제6차 한·중남미 비즈니스 서밋'을 개최했다. 한·중남미 경제협력을 위한 이번 행사는 비즈니스 포럼, 1:1 비즈니스 상담회, 분야별 워크숍, 스타트업 피칭데이 등으로 구성됐다.

김성욱 기재부 국제경제관리관(차관보)은 개회사를 통해 민간 분야 역량 강화 지원을 강조했다. 김 차관보는 "한국 정부는 양 지역 기업들의 밀접한 네트워킹과 기술 교류 지원의 장을 마련하고, 한·중남미 스타트업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투자방안 및 기술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화 기반의 맞춤형 협력을 제시하며 "연내에 조달청 등 유관기관과 IDB의 양해각서(MOU) 체결, 신탁기금 기술협력 등을 통해 중남미 주요 국가들의 전자조달시스템 도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 차관보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협력 분야를 다양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은 신탁기금, 협조융자를 통해 사업자금을 지원하며,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KSP)을 통해 지식적 차원의 협력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한국과 중남미 정부, 기업 및 공공기관 고위급 인사를 포함해 총 350여명이 참석했다.

[뉴시스 제공]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AI 본문요약

하기 내용은 실시간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 된 내용입니다. 자동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생략 될 수 있으므로 전체 내용을 이해 하시려면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러 수출규제 장기화시 한국성장률 최대 0.06% p↓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접근하기 시작한 19일 오전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넘어지고 아파트 창문이 심하게 흔들리는 등 피해신고가 이어졌다.

울산 태화강에서 포항~동대구로 오가는 광역철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을 멈췄다.

또 이날 오전 6시50분부터 울산대교 남구에서 동구 방향의 차량운행을 통제했다.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