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국내뉴스

무협, 호주서 'K팝 콘서트' 통해 우리 중소기업 상품 홍보

작성 2022.08.16 조회 553
무협, 호주서 'K팝 콘서트' 통해 우리 중소기업 상품 홍보
11∼14일 '시드니 한류타운' 행사 개최…해외시장 진출 지원



한국무역협회(무협)는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K팝 콘서트와 연계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대양주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시드니 한류타운' 행사를 이달 11∼1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MBC,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현지 바이어 초청 B2B(기업 간 거래) 수출상담회와 소비자 대상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판촉전으로 나눠 진행됐다.

지난 11일 노보텔 시드니 올림픽파크 호텔에서 열린 B2B 상담회에서는 뷰티, 생활용품, 식품 등 분야의 국내 중소기업 25개사가 참가해 호주·뉴질랜드 바이어 60개사와 약 130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13∼14일에는 같은 기간 개최된 K팝 콘서트 '한류 팝 페스트 시드니 2022'와 연계해 시드니 쿠도스 뱅크 아레나에서 B2C 판촉전을 열었다. 무협은 1만2천여명의 관객들이 판촉전 행사장을 찾아 한국 상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무협은 하반기 중 베트남 하노이, 일본 도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에서도 상담회와 판촉전을 열고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현철 무협 글로벌협력본부장은 "지난달 호주가 까다로운 입국 절차를 간소화하면서 우리 기업들의 대양주 진출 물꼬가 트였다"며 "K팝, K-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 기업들이 해외 진출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