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종합무역뉴스

국내뉴스
무협, 호주서 'K팝 콘서트' 통해 우리 중소기업 상품 홍보
  • 대륙대양주
  • 국가호주
  • 업종전체
  • 품목전체
  • 출처
#무역협회,# K팝 콘서트,# 중소기업,# 한류타운

2022-08-16 303

성별

말하기 속도

※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무협, 호주서 'K팝 콘서트' 통해 우리 중소기업 상품 홍보
11∼14일 '시드니 한류타운' 행사 개최…해외시장 진출 지원



한국무역협회(무협)는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K팝 콘서트와 연계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대양주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시드니 한류타운' 행사를 이달 11∼1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MBC,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현지 바이어 초청 B2B(기업 간 거래) 수출상담회와 소비자 대상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판촉전으로 나눠 진행됐다.

지난 11일 노보텔 시드니 올림픽파크 호텔에서 열린 B2B 상담회에서는 뷰티, 생활용품, 식품 등 분야의 국내 중소기업 25개사가 참가해 호주·뉴질랜드 바이어 60개사와 약 130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13∼14일에는 같은 기간 개최된 K팝 콘서트 '한류 팝 페스트 시드니 2022'와 연계해 시드니 쿠도스 뱅크 아레나에서 B2C 판촉전을 열었다. 무협은 1만2천여명의 관객들이 판촉전 행사장을 찾아 한국 상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무협은 하반기 중 베트남 하노이, 일본 도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에서도 상담회와 판촉전을 열고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현철 무협 글로벌협력본부장은 "지난달 호주가 까다로운 입국 절차를 간소화하면서 우리 기업들의 대양주 진출 물꼬가 트였다"며 "K팝, K-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 기업들이 해외 진출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AI 본문요약

하기 내용은 실시간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 된 내용입니다. 자동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생략 될 수 있으므로 전체 내용을 이해 하시려면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러 수출규제 장기화시 한국성장률 최대 0.06% p↓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접근하기 시작한 19일 오전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넘어지고 아파트 창문이 심하게 흔들리는 등 피해신고가 이어졌다.

울산 태화강에서 포항~동대구로 오가는 광역철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을 멈췄다.

또 이날 오전 6시50분부터 울산대교 남구에서 동구 방향의 차량운행을 통제했다.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