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국내뉴스

과기정통부, ICT분야 혁신 스타트업 33개 선발팀 온라인 출범식

작성 2020.06.30 조회 312
과기정통부, ICT분야 혁신 스타트업 33개 선발팀 온라인 출범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0일 오후 2020년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 지원 프로그램의 출발을 알리는 선발팀 출범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본 공모전은 정보통신기술(ICT) 및 특화기술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25일부터 6월14일까지 약 3주간의 공모와 심사를 거쳐 최종 33개 팀을 선발했고, 이번 출범식을 통하여 선발팀들에게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웹 세미나, 상호 네트워킹 등 시간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33개의 선발팀과 함께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유관기관(스마트기술진흥협회, 스타트업엑스, 한국표준협회 등)이 모여 성공적인 창업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도전의 각오를 다졌다.

선발된 팀들은 창업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데 필요한 전문가 멘토링, 분야별 기술 세미나, 협업공간, 기업별 홍보 및 투자자 네트워킹 기회 등을 약 5개월 동안 지원받을 예정이며,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의 클라우드 인프라, JetBrains의 통합개발환경 등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위한 개발도구들도 파트너사의 후원으로 추가 제공될 예정이다.

각 팀들은 지원기간 동안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게 되며, 연말에 개최될 최종 피칭대회에서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시, 총 1억원의 창업지원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과기정통부 오상진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의 혁신적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신속히 연결됨으로써 최근 코로나19로 활력이 떨어진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조만간 빛을 발할 수 있는 ‘K-Global 유니콘’의 새로운 씨앗이 많이 뿌려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