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해외뉴스

미국, 빠르게 확대되는 전통 약초식품 시장

작성 2020.06.04 조회 1,025
미국, 빠르게 확대되는 전통 약초식품 시장

코로나19를 계기로 미국에서 전통 약초식품 시장이 새삼 주목받고 있다. 시장분석기관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4년부터 2019년까지 5년간 미국 전통 약초제품 시장은 연평균 5.9%의 성장을 지속해 작년에는 62억5270만 달러를 기록했다.

생활소비재 시장에서 천연 대체상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가 전통 약초제품 시장을 확대시키고 있으며 최근의 코로나19 사태로 더욱 각광받는 모양새다. 미국 내 의료비 부담 증가도 효능에 대한 과학적 증거 부족과 사용법에 대한 의학적 가이드라인 부재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전통 약초제품을 찾게 만드는 이유다.

미국 전통 약초제품 시장에서 규모가 가장 큰 분야는 전통약초 식이보충제로 2019년 기준 시장이 45억870만 달러를 기록했다. 하지만 가장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는 진통제다. 인구 고령화와 만성 질환자 증가로 진통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진통제의 내성, 중독 등 부작용에 대한 우려로 천연 대체약품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수면제, 기침·감기·알러지 치료제, 어린이용 건강보조식품도 빠른 성장이 예상된다.

미국 전통약초 제품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이 가장 큰 제품은 ‘홀스’, ‘리콜라’ 등 일명 ‘목캔디’로 불리는 로젠지 제품이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홀스와 리콜라가 미국 전체 전통 약초제품 시장의 10%를 점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칸다비니올(CBD) 성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로 CV사이언스의 ‘플러스CBD’가 꾸준히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미국에서 많이 팔리는 전통 약초 진통제 중 대표적인 상품은 멘솔 성분의 파스인 ‘바이오프리즈’다. 근육통 등 국소 통증 완화를 위한 제품으로 물파스, 젤타입, 스프레이 등의 형태로 판매 중이다. 한국 제품의 수출 가능성과 관련, 미국 천연식품 시장 전문가는 “미국 내 전통 약초제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식약청(FDA) 규제를 준수하면서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 공급업체의 능력이 중요해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국무역신문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