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국내뉴스

중기부, 소비재 중소기업 러시아 등 신북방 진출 지원

작성 2020.05.27 조회 372
중기부, 소비재 중소기업 러시아 등 신북방 진출 지원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27일 목동 중소기업유통센터 내 행복한백화점에서 러시아 등 신북방 진출을 원하는 소비재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이날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진행되는 상담회에는 신북방 진출을 희망하는 소비재 중소기업 60곳과 러시아, 카자흐스탄 등 신북방 6개국의 유력 바이어 30곳이 참여한다.

러시아 등 신북방 지역은 국내 중소기업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약 3% 정도로 높지 않지만 지속해서 수출 비중이 높아지는 시장이다.중기부는 "이번 상담회에는 러시아의 한국 브랜드 최대 판매 유통기업 히비스커스그룹과 카자흐스탄 온·오프라인 대형 유통기업 VIP스토어, 우즈베키스탄 최대 화장품 수입총판 사롱케어엣홈 등 현지 유통 업체들이 참여했다"며 "한류 영향으로 현지에서 수요가 높은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소개했다.

화상 수출상담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새로운 수출 기회로 만들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지난달 이후 세 번째로 열렸다.중기부는 오는 7월까지 소부장기업, 신남방기업 등 중소벤처기업이 해외 바이어와 상담하고 계약할 수 있도록 화상 상담회를 계속 열 계획이다.

[연합뉴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