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국내뉴스

중기부, 미얀마·라오스와 스타트업 협력 MOU

작성 2019.09.04 조회 353
중기부, 미얀마·라오스와 스타트업 협력 MOU

중소벤처기업부는 문재인 대통령의 동남아 순방을 계기로 3일 미얀마 네피도에서 미얀마 중소기업개발위원회와 스타트업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또 5일에는 라오스 비엔티엔에서 라오스 상공부(Ministry Industry and Commerce)와 스타트업 정책 전수 및 교류와 더불어  양측간 중소기업 교류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MOU는 신남방 정책의 일환으로, 스타트업 생태계가 태동하고 있는 미얀마·라오스에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 경험을 전수하고, 양국간 스타트업 협력과 발전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내용으로 체결된다. 

한국과 미얀마·라오스는 MOU 체결을 통해 ▲스타트업 및 혁신 정책과 프로그램 경험 공유를 위한 정책대화 개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정책 및 인적 교류 협력을 위한 공무원과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한 네트워킹과 초청 연수 사업 추진 ▲한-아세안간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및 통합을 위한 공동협력을 전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중기부는 이번에 체결된 MOU를 동남아 10개국으로 구성된 ASEAN과의 다자협력으로 발전시켜 한국과 아세안의 스타트업이 자유롭게 교류·협력할 수 있는 스타트업 단일시장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 노용석 해외시장정책관은 “국내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라고 전했다.

[뉴시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