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해외뉴스

"美정부, 中제품에 추가관세 매기면 美기업 수익 6%↓" 골드만삭스

작성 2019.05.21 조회 348
"美정부, 中제품에 추가관세 매기면 美기업 수익 6%↓" 골드만삭스
"美기업들, 관세비용 메우려 소비자가격 1% 올릴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직 관세를 부과하지 않고 있는 325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상품에 대해 관세를 매길 경우 미국 기업들의 수익이 6%까지 줄어들 수 있다고 골드만삭스가 추산했다

CNBC는 20일(현지시간) 골드만삭스의 데이비드 코스틴 미국 주식 담당 수석 전략가가 지난 주말 고객들에게 보낸 메모를 인용해 중국산 수입품에 전면적으로 관세를 매길 경우 미국 기업이 받게 될 부정적 영향에 대해 이같이 보도했다.

코스틴 전략가는 메모에서 "우리 경제학자들은 미 정부가 325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해 관세를 부과할 가능성이 30%로 높아졌다고 보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미국 회사에 있어 관세는 제품 판매에 비해 이윤폭에 훨씬 더 큰 위험성을 갖고 있다"고 분석했다.

미국 정부가 이미 20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10%에서 25%로 올리기로 결정하면서 무역전쟁의 긴장이 고조됐기에 추가 관세의 영향은 최악의 시나리오가 될 것이라는 게 골드만삭스의 전망이다.

골드만삭스는 미국 기업들이 관세에 따라 늘어나는 비용을 메우기 위해 소비자가격을 1% 정도 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골드만삭스는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에 따른 영향은 기업별로 다르겠지만 중국의 공급에 의존하고 있는 반도체 업계가 가장 큰 타격을 입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뉴시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