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국내뉴스

"뿌리기업 생산성 향상 위해 스마트화 지원"

작성 2019.05.09 조회 312
"뿌리기업 생산성 향상 위해 스마트화 지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9일 "뿌리기업의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해 스마트화, 설비 투자 부담 완화, 융자 우대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 장관은 이날 경기 반월·시화산업단지에 있는 스마트제조혁신센터를 방문해 뿌리산업 생산성 향상 대책을 알리며 이렇게 밝혔다.

부문별 뿌리산업 생산성 향상 대책은 뿌리 전용 스마트사업 시행(스마트화), 특화단지 공동생산시설 국비 비율 확대 및 자동화리스보증 활성화를 위한 대상설비 확대(설비 투자 부담 완화), 정책금융기관의 융자 우대 방안 확대 등이다.

이달 중 12개사를 선정해 뿌리 전용 스마트사업을 시행한다. 24억원 규모의 뿌리공정스마트시범사업이다. 벤처중소기업부에서는 스마트공장보급사업의 뿌리기업 우대범위를 확대한다.

특화단지 공동생산시설 국비 비율은 기존 30%에서 50%까지 확대한다. 이행지급채무를 자본재공제조합에서 보증하는 자동화리스보증 대상 설비를 뿌리 전용으로까지 확대한다. 뿌리기업이 설비를 구축할 경우 정책금융기관에서 쉽게 융자받을 수 있는 방안도 시행한다.

성 장관은 "독일 일본 등 제조 강국 뿌리기업들은 생산비용 증가, 성장 정체 등 어려움을 스마트화로 극복했다"며 "최근 한국 뿌리기업들이 겪는 매출액 감소 등 문제도 스마트화로 대표되는 생산성 향상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