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국내뉴스

무협, 일본서 '2019 한국상품 전시상담회' 개최

작성 2019.04.09 조회 315
무협, 일본서 '2019 한국상품 전시상담회' 개최

한국무역협회는 9일부터 이틀간 일본에서 가장 큰 집회 센터인 도쿄국제포럼에서 '2019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 행사에는 경기, 인천, 대구 등 7개 지자체가 추천하고 무역협회가 선정한 103개 기업이 참가했다. 

의료·미용(33개), 생활잡화(33개), 전기·전자(13개), 기계·환경(13개), 농수산식품(11개) 등 현지 선호도가 높은 품목 위주로 참가한 우리 기업들은 사전 매칭된 빅카메라, 닛신 쇼지, 교세라, 카이지루시 등 일본의 주요 유통 및 수입업체 800여개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국내 화장품 기업 유니크미는 개막 첫날부터 일본 유통업체 이플랫폼365와 30만 달러짜리 계약을 체결해 눈길을 끌었다. 유니크미 곽희옥 대표는 "현재 시판 중인 9가지 미용팩은 물론 곧 출시할 신제품까지 일본에 론칭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 식물에서 추출한 폴리머로 만든 눈가 주름예방 제품 젤 아이패치, 수분을 나노 입자로 분출해 피부흡수와 보습효과가 뛰어난 휴대용 수소 미스트기기, 자외선(UV)과 플라즈마 이오나이저(HPI)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소독기 등의 아이디어 제품이 일본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한진현 무역협회 부회장은 "2020년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일본 내 소비 증가가 기대되는 가운데 매년 신제품과 시장 트렌드를 공유하는 동경 한국상품전이 한일 경제협력의 중심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