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국내뉴스

경제계 "내수활성대책, 위기 극복 계기되길 희망"

작성 2023.03.30 조회 337
경제계 "내수활성대책, 위기 극복 계기되길 희망"

경제단체들이 29일 정부가 발표한 내수활성화 대책에 대해 "경제 위기 극복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환영의 뜻을보였다. 장근무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장은 "경제계는 글로벌 경기 둔화와 국내 소비심리 위축을 극복하기 위해 정부에서 발표한 내수활성화 대책이 매우 시의 적절하다고 평가한다"고 밝혔다.

장 원장은 "고물가와 고금리로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하지 못한 상황에서 국내 소비를 촉진하여 경제 성장을 이끌어 내는 정책은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 "이번에 시행하는 정부의 내수활성화 대책이 단발성 행사나 이벤트로 그치지 않도록 정부, 지자체 그리고 기업이 한데 힘을 모아 국내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아울러 경제계도 임직원들의 휴가사용을 촉진하고, 국내 지역관광을 권장함으로써 내수소비 활성화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추광호 전국경제인연합회 경제산업본부장도 "관광과 문화 부문을 아우르는 다양한 대책은 경기불황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와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농산물·통신·금융부담 경감대책 역시 취약계층의 생계비 부담을 완화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부의 이번 대책이 민간소비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어, 당면한 경제위기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도 "연차휴가 사용 촉진 등의 분위기 조성을 통해 이번 대책이 산업 현장에 확산돼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정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무역협회 정만기 상근부회장은 "내수활성화는 수출과 함께 우리 경제성장의 핵심요인"이라며 "수출업계에도 새로운 수요를 제공함으로써 세계 수요 위축으로 생존 위기에 처한 수출업계가 위기를 극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뉴시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