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무역뉴스

국내뉴스

산업부, 산·학·연 전문가와 분산에너지 정책 과제 발굴

작성 2023.03.24 조회 245
산업부, 산·학·연 전문가와 분산에너지 정책 과제 발굴
'제1차 분산에너지 전문가 포럼' 개최
연말까지 분산에너지 종합대책 수립

산업통상자원부가 올해 안에 분산에너지 종합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산·학·연 전문가와 분산에너지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산업부는 24일 이호현 산업부 전력정책관 주재로 '제1차 분산에너지 산·학·연 전문가 포럼'을 열고 그동안의 분산에너지 정책의 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정책 수립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올해 말까지 수립 예정인 '분산에너지 활성화 종합대책' 관련 기관과 산·학·연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요 정책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지역별 분산에너지 수급 균형, 계통 안정성 제고, 분산형 전원 확산 등의 주요 전략에 대해 이야기가 오갔다.

이를 위한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운영, 전력계통 영향평가, 배전망 관리 역량강화, 분산에너지 통합발전소 도입 등을 위한 세부 방안도 논의됐다. 이 정책관은 "지역별 에너지 생산과 소비의 불균형 보완, 재생에너지 증가에 따른 계통 불안정성 해소를 위해서는 분산에너지 시스템으로의 체계적 전환이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23일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결된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정책관은 "국회 본회의 통과를 총력 지원하고 시행령·시행규칙을 차질 없이 마련할 계획"이라며 "이와 연계한 분산에너지 종합대책을 연말까지 수립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제공]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