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통상뉴스

미중무역갈등
빌색 미 농무장관 “1단계 무역합의 구매이행 미달분 벌충하도록 중국과 논의할 것”

2022-01-12 296

성별

말하기 속도

※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빌색 미 농무장관 “1단계 무역합의 구매이행 미달분 벌충하도록 중국과 논의할 것”

O 톰 빌색 미 농무부 장관이 10일, 미-중 1단계 합의의 전면 집행 및 이행을 완수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중국은 동 합의 연장 논의에 들어가기 앞서 미국산 구매 약속 미달분 벌충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음.

- 빌색 농무부 장관은 이날 애틀랜타에서 열린 미국농민연맹(American Farm Bureau Federation)행사 연설을 통해, 중국의 미국산 농산물 구매 이행액이 당초 약속보다 160억 달러어치가 미달되었기 때문에, 타이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직접 중국을 방문해 1단계 무역합의의 완전하고 전면적인 이행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음.

- 1단계 무역합의에 따른 중국의 미국산 구매 약속 이행기간은 올해 1월 1일 종료되었으나, 구매 이행액은 예상대로 약속분에 미달되었음. 이와 관련, 타이 대표는 지난해 10월 연설을 통해 “1단계 무역합의의 모든 요소들에 관해 중국 측과 진솔한 대화를 나눌 계획”이라고 밝혔고, 이후 리우 허 중국 부총리와 1단계 무역합의 이행 검토 논의에 대해 의견을 나눴음.

- 빌색 농무 장관은 이어, 향후 이뤄질 타이 대표와 중국 측간 논의에서 미국산 구매약속 이행뿐만 아니라, 미-중 1단계 무역합의에 포함된 중국의 대미 무역장벽 완화 조항도 다뤄질 것이라고 밝히고, 미-중 1단계 무역합의 및 여타 무역협정의 완전한 집행은 무역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시키는 데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언급했음.

출처: 인사이드 유에스 트레이드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전체댓글
2000byte (한글 1000자, 영문2000자)
댓글작성
AI 본문요약

하기 내용은 실시간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 된 내용입니다. 자동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생략 될 수 있으므로 전체 내용을 이해 하시려면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러 수출규제 장기화시 한국성장률 최대 0.06% p↓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접근하기 시작한 19일 오전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넘어지고 아파트 창문이 심하게 흔들리는 등 피해신고가 이어졌다.

울산 태화강에서 포항~동대구로 오가는 광역철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을 멈췄다.

또 이날 오전 6시50분부터 울산대교 남구에서 동구 방향의 차량운행을 통제했다.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