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뉴스
연구·통계·관세
지원·사업
자문·상담
협회소개
마이페이지
기업전용
Utility

KITA.NET

통합검색
추천검색어
메뉴선택
기간
검색 옵션

최근 검색어

전체삭제

최근 검색한 이력이 없습니다.

메뉴검색

검색된 메뉴가 없습니다.

통상뉴스

미 "중국, 농산물 230억달러 구매…무역합의 목표의 71%"

작성 2020.10.25 조회 355

 

미 "중국, 농산물 230억달러 구매…무역합의 목표의 71%"


미중 갈등 격화에도 미국산 농산물의 중국 수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23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무역대표부(USTR)와 농무부(USDA)는 이날 발표한 공동성명에서 중국이 올해 초 미국 정부와 1단계 무역합의를 체결한 이후 미국산 농산물을 230억 달러(약 25조9천억원) 이상 구입했다고 밝혔다.


이는 두 나라가 합의한 미국산 농산물 구매 목표액의 71% 수준으로, 1단계 무역합의의 핵심 내용이 상당 부분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USTR은 평가했다. 


품목 별로는 옥수수 판매량이 870만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돼지고기 수출도 5개월 간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8월까지 쇠고기 판매량은 2017년 대비 3배 증가했다.


미 정부는 애완동물 사료, 건초, 땅콩 등도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USTR 대표는 "양국의 1단계 무역합의가 발효된 뒤 중국과의 농업분야 무역관계가 크게 개선됐다"며 "향후 수년간 미국 농민들에게 큰 이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중 양국은 올해 1월중국이 농산물을 포함한 미국 제품을 대규모로 더 사고, 미국은 당초 계획했던 대중 추가 관세 부과를 철회하는 한편 기존 관세 중 일부 제품에 대한 세율을 낮추는 것을 골자로 한 1단계 무역 합의를 체결했다.

서울=연합뉴스 

 

목록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