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외

닫기

통상뉴스

기타
EU 집행위, 구글의 핏빗 인수에 대해 반독점 조사 시작

2020-08-05 180

성별

말하기 속도

※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EU 집행위, 구글의 핏빗 인수에 대해 반독점 조사 시작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구글의 스마트워치 업체 핏빗 인수 계획을 놓고 시장 독점 여부에 대해 '심층 조사'를 시작했다고 AFP 통신 등 현지 언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EU 경쟁담당 집행위원은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에 대한 구글의 통제가 시장 경쟁을 왜곡하지 않는지를 조사하는 게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EU는 구글의 핏빗 인수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광고 시장에서 가뜩이나 강력한 구글의 입지가 강화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


베스타게르 집행위원은 "유럽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웨어러블 기기 사용이 향후 몇 년간 매우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발생하는 데이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런 데이터는 소비자의 생명과 건강 상태에 대한 핵심 정보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구글은 구글 광고에 핏빗 기기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기로 공언했지만, 각국 반독점당국의 우려를 낳고 있다.


핏빗은 착용자의 심장 박동수나 수면 습관 등을 추적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와 피트니스용 손목밴드 등을 제조한다.


베를린=연합뉴스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전체댓글
2000byte (한글 1000자, 영문2000자)
댓글작성
AI 본문요약

하기 내용은 실시간 자연어 처리 기술을 통해 자동 요약 된 내용입니다. 자동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생략 될 수 있으므로 전체 내용을 이해 하시려면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러 수출규제 장기화시 한국성장률 최대 0.06% p↓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접근하기 시작한 19일 오전 울산에는 초속 27m가 넘는 강풍이 불고 비가 내리면서 가로수가 넘어지고 아파트 창문이 심하게 흔들리는 등 피해신고가 이어졌다.

울산 태화강에서 포항~동대구로 오가는 광역철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을 멈췄다.

또 이날 오전 6시50분부터 울산대교 남구에서 동구 방향의 차량운행을 통제했다.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