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뉴스

수입규제
中, 펠로시 대만 방문 앞두고 대만 100여개 기업 식품 수입 금지

2022-08-03 142

中, 펠로시 대만 방문 앞두고 대만 100여개 기업 식품 수입 금지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 의장의 대만 방문을 앞두고 중국이 대만 기업 100여곳이 생산한 식품에 대해 수입 금지 조치를 내렸다.

2일 대만 연합신문망 등 대만 매체에 따르면 중국 세관 당국인 해관총서는 1일 밤 음료수 생산 기업 웨이취안(味全)과 과자류 생산 기업 궈위안이(郭元益) 등 100여 개 대만 기업의 식품에 대해 수입을 금지했다.

과자류 생산기업 웨이거빙자(維格餠家), 라면류 생산기업 웨이리식품(維力食品), 음료수 생산기업 타이산기업(泰山企業) 등도 수입 금지 기업에 포함됐다.

해관총서는 이 기업들이 관련 규정을 위반해 긴급 수입을 중지한다고 밝혔지만, 대만은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 예상에 따른 보복 성격이 강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 기업들은 주로 대만산 농산물과 수산물을 이용하는 만큼 제조업 타격은 물론 농민과 어민 등도 직접적인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은 지난 6월 대만산 우럭바리와 갈치에서 각각 발암성 화학물질과 코로나19 바이러스 양성 반응이 나왔다며 반입을 잠정 중단한 바 있다.

앞서 지난해에는 2월 대만산 파인애플, 9월 대만산 열대 과일인 번여지(슈가애플)와 롄우(왁스애플)를 유해 생물이 발견됐다는 이유로 수입을 중단했다.

베이징=연합뉴스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전체댓글
2000byte (한글 1000자, 영문2000자)
댓글작성

Top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