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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시장뉴스

아시아 베이징 지부

中, 국경간 전자상거래 B2B 새로운 성장 단계 진입

아시아 작성 2025.05.07 조회 68
  • 저자
    베이징 지부
  • 요약
    글로벌 국경간 전자상거래 B2B 시장은 꾸준한 성장 단계로 디지털화 수준 제고 및 서비스 향상에 따라 중국의 국경간 전자상거래 B2B 수출 규모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
저자
베이징 지부
요약
글로벌 국경간 전자상거래 B2B 시장은 꾸준한 성장 단계로 디지털화 수준 제고 및 서비스 향상에 따라 중국의 국경간 전자상거래 B2B 수출 규모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

□ 글로벌 국경간 전자상거래 B2B 시장은 꾸준한 성장 단계로 디지털화 수준 제고 및 서비스 향상에 따라 중국의 국경간 전자상거래 B2B 수출 규모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

 

 o 글로벌 시장조사 기업 스태티스타(Statista)는 2027년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규모를 25조 달러로 추산. 중국 상무부연구원에 따르면 2025년 중국의 국경간 전자상거래 B2B 교역액은 15조 위안으로 성장, 2030년에는 30조 위안을 넘어설 전망

 

 o 상무부연구원에서 발표한 ‘중국 국경간 전자상거래 B2B 수출 전망보고서(2025)’에 따르면 2023년 최대 수출 품목은 공구·설비로 수출 비중은 27.6%를 차지, 그 외 방직품, 가정용품, 전자제품, 아웃도어용품 수출 비중은 각각 17.2%, 13.2%, 10.8%, 8.9%를 차지

 

 o 해관통계에 따르면 2021~2024년 미국 및 일부 유럽 국가가 국가별 수출액 기준 10위권을 차지. 동남아, 중동 및 기타 일대일로 국가는 정책적 혜택, 물류시설 업그레이드, 소비 잠재력 등에 힘입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부상

 

자료원 : 국제상보

http://www.ce.cn/cysc/tech/gd2012/202504/29/t20250429_39351952.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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