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소비자, 자국 브랜드 선호 경향 보여
한국무역협회 자카르타지부
ㅇ 말레이시아 쇼피(Shopee)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98%가 자국내 브랜드 상품 구매가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며, 이는 국가적연대의식을 반영하는 것으로 나타남
ㅇ 말레이시아 사람들은 해외 브랜드보다 현지 브랜드를 지지할 확률이 15배나 높아 자국 기업에 대한 강한 애착을 보였음
ㅇ 현지 제품을 지원하는 것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 사회를 지원하며 경제를 활성화하는 방법으로 인식됨
ㅇ 말레이시아 국민의 90%는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지 판매자를 신뢰하며, 70%는 경제의 포용성을 강조하며 여성과 지방 판매자를 강력히 지지함
출처: Bernama News